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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 계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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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5-계룡시,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민원처리기간 단축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공무원 표창 실시 -
 
전우식 명예기자 기사입력  2021/07/04 [12:28]

 

▲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 장면.민원처리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 장면.     © 운영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5일 2021년 상반기 민원처리기간이 4일 이상인 법정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민원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공무원 6명을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하고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처리기간보다 민원을 신속히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 처리한 기간만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법정기한 준수에 머무르지 않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려는 취지에서 운영되는 제도이다.

시는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담당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로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지연 없는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 처리기한 2일 전 처리 담당자에게 안내해주는 상시 모니터링 및 예고제 ▲행정경험이 풍부한 공무원을 복합민원의 접수에서 종료 시까지 책임 처리할 후견인으로 지정하는 민원후견인제 ▲퇴직 공무원 등을 활용해 민원서비스 안내 및 상담 등을 지원하는 민원상담관제 등의 운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우식 명예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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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1/07/04 [12:28]  최종편집: ⓒ e행복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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