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종합충남칼럼오피니언기고장애인 사회장애인단체/인물보건/의료체육/문화/관광교육속보/정보행사 미담/기금자료실포토세종
전체기사보기 자료실 (기타)   통통퀴즈   참여 게시판   자유게시판   홍보게시판   축하게시판   자료실 (법 관련)  
편집  2021.07.24 [18:12]
장애인 > 기타(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832-다문화 및 장애가구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주거환경개선 활동
 
오세호 명예기자 기사입력  2021/06/13 [00:07]

 

▲ 사례관리대상 가구의 집 외부 폐기물을 청소하고 있다.     © 운영자


아산시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재영, 공동단장 이헌호)이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가구에 대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해당 가정은 다문화·장애인 가정으로 집 마당에 주워온 각종 고물과 폐기물을 발 디딜 틈 없이 쌓아놓아 건강과 환경문제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대상자의 각종 고물에 대한 애착으로 문제해결이 쉽지 않았다.

이에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고 더욱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환경 제공을 위한 다양한 해결 방법을 모색하였다.

여러 차례 방문으로 설득과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난 주말 희망봉사단에서 해당 가정을 방문해 이틀 동안 내부 짐 정리, 도배 및 장판 교체, 화장실과 현관 수리 등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시행했다.

금강씽크공장의 씽크대의 지원이 있었고, 붙박이장, 수납장, 이불 등 여러 단체에서 후원이 있었다.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아산녹우회, GS칼텍스 충남지사 임직원 20여 명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사례관리대상자 가정의 집 내·외부 청소, 쓰레기 정리를 진행하여 완벽하지는 않지만 깨끗한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또한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에서도 현관의 창문 교체도 함께 지원하였으며 앞으로 자녀의 책상, 전자레인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송재영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우리면의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희망봉사단, 금강씽크공장, 아산녹우회, GS칼텍스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에서도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해당 가구가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오세호 명예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3 [00:07]  최종편집: ⓒ e행복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주)동서에코글로벌, 보령만세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아00180 ㅣ 등록일자 : 2013년 6월 20일 ㅣ 발행/편집인 : 탁정원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탁정원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구성8길 27 (구성동 480-5) ㅣ 대표전화 : 041-622-3308 ㅣ 팩스 : 041-554-3308
E-mail : news3308@daum.net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2 e행복뉴스. All rights reserved.